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25012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7 인솔교사 고진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5-01-29 22:50 조회37회

본문

안녕하세요! 나교, 예은, 하은, 시연, 온유, 서우, 서율, 효슬, 효빈 인솔교사 고진주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의 날씨는 어제 비가 왔던 것과는 달리, 맑고 밝은 하늘이 펼쳐졌습니다. 오늘은 설날을 맞이하여 특별한 하루였습니다. 거리 곳곳에서 폭죽놀이가 펼쳐졌고, 그 장관에 몇몇 아이들은 신기해하며 즐거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반면, 폭죽 소리에 놀란 아이들도 있었고, 몇몇 학생들은 새해에도 수업이 진행된다는 사실에 실망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정규 수업은 예정대로 진행되었고, 아이들은 오전 수업에 집중하며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아침 식사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준비되었습니다. 미역국과 함께 딸기잼 토스트, 소시지와 야채 볶음, 그리고 부드러운 에그 스크램블이 제공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하루를 시작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오전 정규 수업을 위해 설날의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도, 아이들은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할 마음을 다지며 교실로 이동했습니다.



영어 일기 시간에는 아이들은 어제 레고랜드에서의 경험을 상기하며 쓰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보고 느낀 것들을 영어로 표현하려 애쓰며,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마다 선생님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를 배우려는 열정과 호기심을 가득 안고, 글을 쓰는 데 몰두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영어 일기를 모두 쓴 아이들은 자습 시간을 가지며 자신만의 학습에 집중했습니다. 책을 펼쳐 읽거나, 그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시간을 보낸 아이들도 있었고, 후에 있을 단어 테스트를 준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방식으로 자습 시간을 의미 있게 활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전 정규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은 점심 식사를 위해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오늘의 점심 메뉴는 고추 마요 치킨, 아이들의 입맛에 맞춘 적당히 매운 마파두부, 그리고 신선한 브로콜리가 제공되었습니다. 특히 고추 마요 치킨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아이들은 치킨을 먹으며 눈이 커지며 "또 먹고 싶다"라며 다시 줄을 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즐기며 기분 좋은 표정을 지은 아이들이었습니다.



C.I.P 활동 시간에는 뮤지컬 소품을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은 큰 박스를 자르고, 나무 모양을 만들거나 종이로 배경을 꾸미는 등 창의적인 활동에 몰두했습니다. 각자 만들고 싶은 소품이나 장식을 구상하며, 함께 협력하여 뮤지컬에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은 팀워크를 발휘하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했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며 멋진 작품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아이들은 오후 정규 수업이 끝난 후, 수학 수업 전에 간식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의 간식은 달콤한 망고주스와 부드러운 바나나 카스테라로, 아이들은 간식을 즐기며 수학 수업 전에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간식시간 후, 아이들은 마지막 수업인 수학 수업을 들으러 다시 교실로 이동했고, 저녁 식사까지 마친 아이들은 그룹 방 시간 전까지 각자 방에서 편안한 휴식을 가졌습니다. 하루의 긴 일정을 소화한 후, 잠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다시 그룹 방에 모여 평소처럼 단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커트라인을 통과한 아이들은 자습 시간을 가지며 혼자서 학습에 집중했고, 통과하지 못한 아이들은 틀린 단어를 3번씩 다시 쓰며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학습에 힘쓰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자신을 발전시키려는 의지로 하루를 마무리한 아이들이었습니다.



[공지 사항 입니다!]



내일은 아이들과 전화 통화하는 날입니다. 한국시간으로 9시부터 아이들이 순차적으로 전화드리겠습니다. 혹여나 못 받으시는 경우에 와츠앱으로 문자 주시면 다음 날에 전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전화가 가기 때문에 30-1시간 정도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이들 개별 코멘트 시간입니다!]



-효빈



요즘 효빈이는 밥을 맛있게 잘 먹고 있지만, 특히 오늘은 고추 마요 치킨을 먹으면서 마치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행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그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또한, 목에 염증이 있거나 목이 부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수다를 사랑하는 효빈이의 모습이 더욱 사랑스러웠습니다. 그 누구보다도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효빈이입니다.



-서우



서우는 항상 반에서 가장 먼저 일어나 다른 친구들을 깨워주며 함께 준비하는 배려심 깊은 아이입니다. 서우 덕분에 친구들은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고, 하루를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우의 따뜻한 마음씨가 반 분위기를 더욱 밝고 화기애애하게 만들어줍니다.



-하은



최근 피곤했는지, 수업 시간에 가끔 조는 모습을 보였던 하은이였지만, 다시 컨디션을 회복한 후에는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금 더 에너지가 넘쳐 보였고, 다시 활기차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아플 때도 긍정적이고 해맑게 웃는 하은이를 보며 잘 버텨주어서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나교



오늘 나교는 평소보다 훨씬 긴 영어 일기를 써서 선생님들께 자랑을 하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일기를 막힘없이 써 내려가는 나교를 보니 레고랜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고 온 것 같아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또한, 영어 수업 시간에는 주저하지 않고 먼저 나서서 발표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연



필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시연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 필기할 내용이 많아서 아주 행복해했습니다. 특히 오늘 배운 영어 지문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많이 알게 되어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단어 테스트에서 만점을 3번 연속으로 받아서 매우 뿌듯해하며 기뻐한 시연이었습니다. 시연이는 언제나 열정적으로 학습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효슬



떡국을 먹고 잠시 한국이 그리워진 듯한 효슬이였지만, 그리움도 잠시, 떡국의 맛에 푹 빠져 두 그릇이나 먹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새해라는 사실을 떠올리자 그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는지 갑자기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단어 테스트가 끝난 후 친구들과 오늘 배웠던 영어 지문 중에서 몰랐던 단어를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며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유



영어 수업 시간에 레고랜드에 다녀온 이야기를 발표하는 것이 수월해서 기쁘다고 자랑하던 온유였습니다. 그 덕분에 자신감을 얻은 듯 보였습니다. 또한, 노래자랑을 좋아하는 온유는 뮤지컬을 준비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습니다. 



-예은



수학 숙제를 많이 끝내고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였던 예은이는, 영어 단어 테스트에서도 많은 단어를 정확히 맞히며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항상 작은 것에도 최선을 다하려는 예은이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모든 일에 임하는 모습입니다.



-서율



수학 수업에서 어려움을 겪어 잠시 눈물을 흘렸던 서율이었지만, 그 상황을 극복할 방법을 찾아내고 다시 원래의 컨디션으로 돌아온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율이는 어려움을 마주했을 때, 포기하지 않고 해결책을 찾으려는 강한 의지를 보였고, 결국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다시 활기를 되찾아가는 아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