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25012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1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5-01-27 22:47 조회52회

본문

안녕하세요 시우, 현수, 서원, 윤우, 재후, 지원, 선무, 민재, 준우, 지호, 윤준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디스코 나잇 다음 날이 밝았습니다. 아이들은 어제 일찍 잠에 들어 그런지 아침에 개운한 표정을 하고 있었답니다. 아이들은 아침부터 또다시 장기 자랑에 대해 얘기하느라 바쁩니다. 원래 하려던 연극에서 다른 것을 하기로 결정한 아이들은 다시금 토의 하느라 대화의 장이 열렸답니다.

 

 

아침을 먹고 난 후 우리 아이들은 평소처럼 아침 수업을 하러 들어갔습니다. 아이들은 초반보다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는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캠프 마지막까지 자신의 물건을 잘 간수 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너무 고맙게도 자신의 의사 표현을 잘 해준 답니다. 우리 아이들의 의사표현은 아이들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CIP 시간은 musical day 2 입니다. 첫날에는 여러 노래를 들었고 오늘은 그 노래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날입니다. 다른 형 누나들도 수업을 같이 듣다 보니 노래를 정하는데 많은 토의가 필요하지만 외국인 선생님께서 아이들의 의견을 전부 경청해 주시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도 씩씩하게 의견을 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하게 될 musical이 기대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점심시간이 왔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우리 G01 아이들은 제일 첫 번째 순서로 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밥을 받은 후 옹기종기 모여 밥을 먹는 우리 G01 아이들은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발전했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원래 알던 사이였던 것처럼 말이 끊이질 않는답니다. 

 

 

오늘 수업 시간에는 Henry Ford에 대해서 배웠다고 합니다. Henry Ford가 어떻게 자동차의 아이콘이 되었는지 또 어떻게 그런 방식을 성공 시켰는지 글을 읽고 그 글에 대한 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그 관련 문장에 관련해 문법적으로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스포츠 시간에는 탁구를 쳤습니다. 아이들은 처음보다 탁구 실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제 능숙하게 탁구 채를 돌리며 서브를 넣는 아이들은 흡사 탁구 선수를 연상시킵니다. 아직 탁구 순서를 양보하는 게 익숙하지 않은 우리 아이들은 점점 양보에 대해서 배워 나가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성장을 이루고 있는 같아 뿌듯합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 아이들은 다시 한번 그룹 방에 모였습니다. 그룹 방에 모여 단어 시험을 보고 난 후 아이들은 장기 자랑에 대해 제대로 토의에 들어갔습니다. 장기 자랑은 마지막 세리머니 때 진행을 하는데 모든 형 누나들 앞에서 발표를 합니다. 이 장기 자랑을 통해 시상을 하는데 채점을 외국인 선생님이 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전략을 다시 짜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노래와 춤 둘 중에 하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준비하는 장기 자랑을 많이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의 하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내일은 레고랜드에 가는 날입니다. 평일의 레고랜드는 사람이 많이 없어 아이들의 세상이 펼쳐질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내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날씨가 좋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레고랜드에 가서 힘을 낼 수 있도록 일찍 잠에 들게 했습니다. 내일의 날씨를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개별 코멘트]

 

 

준우: 준우는 오늘 CIP 시간에 춤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준우가 즐겁게 즐긴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준우가 룸메이트인 현수, 윤준이를 좋아하는 두 가지 이유는 안경이 잘 어울려서 좋고 착해서 좋다고 합니다. 

 

 

지원: 지원이는 오늘 Verath 선생님이 수업에 복귀하셔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지원이는 Verath 선생님을 참 좋아합니다. 지원이가 룸메이트 재후를 좋아하는 두 가지 이유는 되게 친절하고 안경이 멋있어서라고 합니다.

 

 

현수: 현수는 CIP 시간에 뮤지컬 노래로 ‘Do you wanna build a snowman’이 됐다고 합니다. 현수는 탁구 시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현수가 룸메이트인 윤준, 준우를 좋아하는 두 가지 이유는 안경이 어울리고 팔씨름을 잘해서 좋다고 합니다.

 

 

윤준: 윤준이는 Dean 선생님 수업에 아메리칸 풋볼에 대해서 배웠다고 합니다. 윤준이는 CIP 시간에 ‘APT’ 노래를 정했는데 벌써 다 외웠다고 합니다. 윤준이가 룸메이트인 준우, 현수를 좋아하는 두 가지 이유는 자기와 잘 놀아주고 많이 떠들어서 좋다고 합니다.

 

 

시우: 오늘 시우는 탁구 시간에 같은 반 형을 10 대 7로 이겨서 매우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또 오늘 Liza 선생님 시간 게임에서 1위를 했다고 합니다. 시우가 룸메이트인 서원, 윤우를 좋아하는 이유는 윤우는 착하고 배려를 잘해서 좋고 서원이는 재미있고 웃겨서 좋다고 합니다.

 

 

서원: 서원이는 Liza 선생님 수업을 매우 좋아합니다. 서원이가 수업에 흥미를 잃지 않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서원이는 룸메이트인 시우, 윤우를 좋아하는 이유는 재미있고 기분을 좋게 해주기 때문이랍니다.

 

 

윤우: 윤우는 단어 시험에서 4번이나 만점을 받을만큼 단어를 매우 열심히 공부합니다. 윤우는 룸메이트인 시우, 서원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안경이 잘 어울리고 재미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또 친구들이 옷을 예쁘게 입어서 좋다고 합니다.

 

 

선무: 선무는 오늘 Ricardo 선생님 수업 시간에 바나나 케이크을 먹은 것이 좋았다고 합니다. 선무는 룸메이트인 민재가 착해서 좋고 정리를 잘해서 좋다고 합니다. 룸메이트인 지호는 내 동생 같아서 좋고 재미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민재: 민재는 오늘 수업 시간에 카드 게임을 했는데 이기지 못해서 아쉬웠다고 합니다. 민재가 건강한 승부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민재는 룸메이트인 선무, 지호를 좋아하는 두 가지 이유는 착하고 깨끗해서 좋다고 합니다. 또 키가 커서 좋다고 합니다. 

 

 

지호: 지호는 오늘 CIP 시간에 ‘Lemon tree’라는 노래를 정해서 다음 시간부터 연습을 할 생각에 신난다고 합니다. 지호는 룸메이트인 민재를 좋아하는 이유는 착해서 좋고 솔직해서 좋다고 합니다. 선무를 좋아하는 이유는 키가 크고 일 처리를 너무 잘하기 때문이랍니다.

 

 

재후: 오늘 재후는 탁구 시간에 다른 방식으로 탁구를 쳐 보았는데 그 방식이 더 잘 돼서 너무 신기했다고 합니다. 재후가 룸메이트인 지원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힘이 쎄 자기가 못하는 것을 해줄 때가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또 지원이는 중간에 고민을 말해주는데 자기에게 의지를 해주는 것 같아 좋다고 합니다.

댓글목록

정현수님의 댓글

회원명: 정현수(hyeonsujung) 작성일

아이들의 뮤지컬 공연도 장기자랑도 무척 기대되네요~ 나중에 동영상 등으로 볼 수 있으려나요?
오늘 레고랜드 잘 즐기고 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5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현수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아이들은 아직 장기자랑 주제를 정하지 못했답니다.
현수는 무사히 레고랜드를 잘 갔다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준우님의 댓글

회원명: 이준우(rush040) 작성일

집에서는 춤추는것이 상상이 안되는데, 친해진 친구들과 익숙해진 캠프에서 또다른 자신을 발견하는 기회가 많길!! 룸메이트 현수와 윤건이와도 잘 지내는 것 같아, 친구들에게도
고맙고 많은 추억만들길 바랍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5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준우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준우가 캠프에서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준우의 장기자랑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윤준님의 댓글

회원명: 이윤준(fineworld) 작성일

장기자랑을 위한 아이들의 신중하고도 잘하고픈 고민이 느껴지네요ㅎㅎ
윤준이는 APT 노래를 집에서 리코더로 연주하곤 했는데, 뮤지컬 공연에 열심히 하고 있군요!
레고랜드도 친구들과의 모두 시간도 즐겁게 보내고 오면 좋겠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5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윤준이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윤준이는 흥이 참 많습니다.
레고랜드에서도 아주 재밌게 뛰어다닌 윤준이입니다.

감사합니다.

허선무님의 댓글

회원명: 허선무(gunsih) 작성일

소식 감사합니다~ 레고랜드에서 어땠는지 소식이 넘 기다려집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5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선무 인솔교사 서민철입니다.

선무는 레고랜드에서 재밌게 놀다왔답니다.
멋있는 레고도 샀습니다.

감사합니다.